첨부파일 |
---|
딩라탕 베트남 호치민시 당서기장 부산방문
딩라탕 베트남 호치민시 당시기장은 10월 9일(금) 오후 5시 베트남 명예총영사관을 방문하여 박수관 명예총영사와 환담을 하였다. 딩라탕 당서기장 은 박수관 명예총영사께서 많은 노력을 통해 한국과 베트남 특히 자매도시인 부산과 호치민시간 정부 및 민간교류 활성화에 기여 한 점을 높이 평가하고 깊은 감사를 표했다. 또한 2017년 호치민시에서 개최되는 세계문화엑스포에 참석하여 자리를 빛내 줄 것을 부탁하였다.
그리고 저녁 6시 30분부터 롯데호텔 3층 크리스탈볼룸에서 박수관 명예총영사 주최 딩리탕 당서기장 환영만찬회가 열렸다. 이날 만찬회에는 부산시의회의장, 경찰청장, 상공회의소회장, BNK금융그룹회장, 지역 언론사 사장, 대학총장 및 지역의 각계 인사와 주한베트남대사를 비롯한 호치민시 방문단 등 80명이 참석한 가운데 박수관 총영사 인사말과 내빈소개, 딩라탕 서기장 인사말, 백종헌시의회의장 환영사, 조성제 상공회의소 회장과 이상식 경찰청과 그리고 성세환 BNK금융그룹회장의 건배사, 만찬 순으로 진행되었으며 시종일관 화기애애한 분위기를 이어갔다. 특히 만찬 행사중 박수관 명예총영사는 딩라탕 서기장의 생일 축하를 위한 깜짝 파티를 마련하여 서기장은 물론이고 참석자들에게 큰 감동을 주었다. 딩라탕 서기장은 많은 나라를 방문하였지만 이렇게 감동적인 환대는 처음이라고 거듭 감사함을 표현하였으며 앞으로 부산과 베트남 간 경제, 문화 등 다양한 측면에서 교류와 협력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는 의지를 표명했다.
박수관 명예총영사의 민간외교간으로서의 헌신적이고 감동적인 노력을 통해 부산과 호치민시 간 교류협력은 물론이고 한국과 베트남 간 우호협력증진에도 크게 기여하고 있다는 점에서 민간외교관의 역할이 때에 따라서는 정부보다 더 중요하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 행사장 이모지모 >
▶ 딩라탕 호치민시 당서기장 명예총영사관 방문, 환담
▶박 명예총영사께서 당서기장께 선물전달
▲ 당서기장께서 박 명예총영사께 선물전달
▲ 박 명예총영사 주최 딩라탕 호치민시 당서기장 부산방문 환영만찬
▶ 인사말씀 및 내빈소개 하시는 박 명예총영사
▶ 내빈들께 인사말씀 하시는 딩라탕 호치민시 당서기장
▶ 호치민시 당서기장 생일축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