첨부파일 |
---|
응웬 푸 쫑 베트남 공산당 서기장의 영광스럽고 성공적인 부산방문
베트남 최고실력자인 응웬 푸 쫑(Nguyen Phu Trong) 공산당 서기장이 박근혜 대통령의 초청으로 지난 10월 1일부터 4일까지 한국을 국빈방문 하는 기간 동안 10월 3일부터 4일까지 부산을 방문하였다.
응웬 푸 쫑(Nguyen Phu Trong) 베트남 공산당 서기장은 부총리 3명, 장관 7명을 포함한 방문단 80여명과 함께 10월 3일 오전 11시 전용기 편으로 김해 공군기지에 도착하여 박수관 베트남명예총영사를 비롯한 지역 주요인사 및 베트남 유학생 등 약 150여명의 열렬한 환영을 받았다. 그리고 오후 3시 부산경남 베트남명예총영사관을 방문하여 베트남과 한국간 교류 증진과 베트남 발전을 위해 헌신적이고 모범적으로 임무를 수행하고 있는 박수관 명예총영사를 만나 격려하고 양국 간 협력 및 민간교류 증진방안 등에 관해 의견을 교환하였다. 이 자리에서 응웬 푸 쫑 서기장은 박수관 명예총영사에게 양국 국민들이 우호협력 관계를 이어갈 수 있도록 가교 역할을 해주신 데 대해 베트남 국민을 대신해 깊은 감사를 표했다. 응웬 푸 쫑 서기장은 베트남과 한국은 전략적 동반자 관계로서 앞으로 더욱 높은 차원의 협력을 이어나가게 될 것이라고 말한 뒤 특히 성공한 기업인인 박수관 명예총영사께서 지금까지의 경험을 바탕으로 더욱 적극적으로 노력해 줄 것을 부탁했다. 이에 박수관 명예총영사는 서기장님을 만날 수 있는 영광스러운 기회를 주신 것과 민간 외교관으로서 역할을 할 수 있도록 기회를 주신 데 대해 감사를 표하고, 앞으로 양국의 교류와 협력 증진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답했다.
응웬 푸 쫑 서기장은 저녁 7시부터 부산롯데호텔 3층 크리스탈볼룸에서 박수관 명예총영사가 주최한 만찬에 참석했다. 이날 만찬에는 이해동 부산광역시 의회의장, 박흥대 부산고등법원장, 이금형 부산경찰청장, 조성제 부산상공회의소회장, 김기섭 부산대학 총장, 성세환 BS 금융그룹회장 등 지역 기관장과 대학총장, 경제계 인사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참석자 소개, 박수관 명예총영사 및 응웬 푸 쫑 서기장 인사말, 이해동 부산광역시의회의장 인사말, 주요 인사 건배사 등의 순으로 2시간 동안 화기애애한 분기위 속에서 진행되었다. 그리고 4일 오전 10시 김해 공군기지에서 박수관 명예총영사를 비롯한 100여 명의 환송을 받으며 귀국길에 올랐다.
베트남 최고 실력자인 공산당 서기장이 부산경남 베트남명예총영사관을 방문하여 박수관 명예총영사와 환담을 나눈 것은 매우 이례적인 일이다. 이는 박수관 명예총영사가 그동안 베트남을 위해 헌신적으로 일을 한 것에 대한 베트남 정부 차원에서 특별히 감사를 표하고, 격려를 하기 위한 배려에서 비롯된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지난 2012년 쯔엉 떤 상 국가주석 역시 이명박 대통령 초청으로 한국을 방문한 기간 동안 특별히 시간을 할애하여 부산을 방문하여 박수관 명예총영사와 환담을 나눈데 이어 연속적으로 베트남 정부 최고 실력자들이 한국을 방문한 기간 동안 특별히 부산을 방문하여 박수관 명예총영사와 환담을 나누는 것은 극히 이례적인 일로, 그만큼 베트남 정부에서 박수관 명예총영사를 높게 평가하고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박수관 명예총영사는 2010년 2월 부산경남 베트남 명예총영사로 취임 이후 민간 외교관으로서 부산 경남과 베트남 간의 교류 및 협력 증진과 우호 증진을 위해 헌신적으로 노력하고 있고, 특히 부산경남 기업체의 베트남 진출을 위한 협력체제 구축을 위해 핵심적 역할을 수행하고 있으며, 부산은행 베트남 지점 개설과 베트남 유학생 유치 그리고 부산지역 대학병원과 베트남 주요 병원 간 교류 협력 증진 등을 위해 헌신적으로 노력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부산 경남지역에 거주하는 베트남인들의 안정적인 생활을 지원하기 위한 다양한 활동을 지속적으로 수행하고 있다.
박수관 명예총영사의 모범적인 민간 외교관으로서의 역할을 높이 평가한 베트남 정부에서는 2012년 한국과 베트남 수교 20주년이라는 뜻 깊은 해를 맞이하여 베트남 최고우호훈장을 수여하였다.
▶공산당 서기장님 영접을 위해 공군기지에서 ▶서기장님의 부산방문 환영을 위한 150여명의 환영단
기다리시는 박 명예총영사
▶전용기에서 내리시는 공산당 서기장님
▶서기장님을 영접하시는 박 명예총영사 ▶삼엄한 경호와 의전을 받으며 차에 탑승하시는 서기장님
▶명예총영사관으로 이동하시는 모습 ▶방명록에 서명하시는 서기장님
▶공산당 서기장님의 방명록 ▶서기장님과 환담 나누시는 박 명예총영사
▶명예총영사관 방문 기념촬영
▶박수관 명예총영사 주최 만찬에 입장하시는 서기장님
▶개회사하는 이희태 교수와 보조통역 ▶박수관 명예총영사의 인사말과 내빈소개
▶공산당 서기장님의 인사말
▶성황리에 진행중인 박수관 명예총영사 주최만찬
▶환송받으시며 떠나는 공산당 서기장님